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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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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지금 진출하지 않은 다른 나라들에 대한 확장을 위한 적절한 사업 戰略 기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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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 타 벅 스
목 차

1. 기업 선정 이유

2. 스타벅스 introduction

3. 스타벅스의 戰略
1. 기업선정이유
세계적인 커피 회사 스타벅스

커피 전문 매장하면 사람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이 바로 스타벅스

국내 및 해외에서 커피 전문 매장 부동의 1위
2. 스타벅스 introduction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 회장이 1987년 설립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첫 매장 오픈
1996년 日本(일본),싱가폴로 첫 해외 진출
1997년 한국 ㈜신세계와 계약체결
현재 40여 개국 약 13,000여 개의 점포를 보유
2. 스타벅스 introduction
스타벅스 코리아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
1999년 스타벅스커피 1호점(이대점) 오픈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
2007년 4월5일 200호점(이태원 입구점) 오픈
4월9일 203호점(현대 미아점) 오픈
미국 스타벅스커피 본사에서 President Award상 수상
3.스타벅스의 戰略
스타벅스 해외 진출 example(사례)
한국 : 초기 라이센스를 통한 진입 후 합작투자
日本(일본) : 100%투자를 통한 회사소유권제도
오스트레일리아 : 라이센스 계약
중국(China) : 지방 투자그룹과 합작투자
프랑스 : VIPS와 합작투자
環境에 따라 합작투자, 라이센스, 회사소유권제도를 사용 하여 세계적인 기업이 되었다.
3. 스타벅스의 戰略
스타벅스 국내 초기 진입 戰略은 라이센스
신세계와 1997년 신세계의 커피전문사업팀 태스크포스와 제휴를 맺고 에스코코리아를 설립하여 라이센싱의 방법을 통해 한국에 진입(1999년 국내 스타벅스1호점 개장)
신세계는 상품, 점포경영의 노하우 제공받고 로열티 지불
스타벅스가 라이센싱 戰略을 사용한 이유
라이센싱은 시간적으로 가장 빨리 진입할 수 있는 방법.
당시 국내 에스프레…(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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