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항제작자,문항제작시 고려사항,선택형문항,서답형문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0:48
본문
Download : 문항제작자,문항제작시 고려사항,선택형문항,서답형문항.pptx
문항제작과 관련된 지식, 기술, 기능을 습득해야 한다.
검사의 응답reference(자료)로 타당도와 신뢰도를 추정하며, 규준점수를 계산한다.
문장력이 필요하다.
교수학습이론(理論)과 인지심리학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원분류표, 검사 소요시간, 문항 수, 문항 유형, 문항난이도 수준, 지시사항, 시행절차, 채점방법
검사제작을 위한 청사진에 따라 문항을 제작한다.
레포트/사범교육
문항제작자,문항제작시 고려사항,선택형문항,서답형문항
문항제작자,문항제작시 고려사항,선택형문항,서답형문항 , 문항제작자,문항제작시 고려사항,선택형문항,서답형문항사범교육레포트 , 문항제작자 문항제작시 고려사항 선택형문항 서답형문항
문항제작자,문항제작시 고려사항,선택형문항,서답형문항
설명
문항제작자,문항제작시,고려사항,선택형문항,서답형문항,사범교육,레포트






_SLIDE_1_
문항제작
_SLIDE_2_
문항제작자의 자격
문항제작 시 고려사항
검사제작 절차 이원분류표
좋은 문항의 조건
선택형 문항 -진위형, 선다형, 연결형
서답형 문항 - 논술형, 단답형, 괄호형, 완성형
참고한 문헌
목 차
_SLIDE_3_
교과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어야 한다.
검사이론(理論)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1. 문항제작자의 자격
_SLIDE_4_
교육목표(目標)와 교육내용이 무엇인가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문항제작자는 고등정신능력을 지녀야 한다.
피험자 집단의 property(특성)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성별, 인종, 직업, 사회계층 등에 관한 편견이 없어야 한다.
2. 문항제작 시 고려사항
_SLIDE_5_
측정(測定) 내용을 定義(정이)하고 측정(測定) 내용의 property(특성)이나 행동을 규명한다.
피험자의 독해력과 어휘력 수준을 고려하여야 한다.
다른 사람의 조언에 귀 기울이는 성품이 필요하다.
3. 검사제작 절차
_SLIDE_6_
검사의 목적, 검사내용, 검사시간, 문항유형, 문항 수 등을 결정하여야 한다.
풍부한 문항제작과 검토 경험을 가져야 한다.
사전 검사를 시행한다.
사전 검사시행 후 얻은 문항 응답reference(자료)를 分析하여 문항과 검사의 질을 평가한다.
검사 사용說明(설명) 서를 작성한다.
검사도구제작을 위한 청사진을 작성한다.
문항 유형에 따른 특징, 장단점, 복잡성을 고려하여야 한다.
어떤 내용을 어느 정신능력수준까지 측정(測定) 할 것인가를 결정하여야 한다.
내용소- 검…(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문항제작자,문항제작시 고려사항,선택형문항,서답형문항.pptx( 56 )
순서
다.
피험자에게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영향을 고려한다.
검사의 목적을 구체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