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공통기본교과에 등장하는 인물의 사상과 인간상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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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8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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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 해결해야할문제의 necessity need
교육의 관점에서 보는 未來(미래)는 멈추어 있는 추상적인 정의(定義) 이 아니라, 현재 이미 진행되고 있는 시간의 연속 정의(定義) 이다.설명
국민공통기본교과에 등장하는 인물의 사상과 인간상에 관한 연구
국민공통기본교과에 등장하는 인물의 사상과 인간상에 관한 연구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한 교육이 건전한 인성 및 창의성을 함양해야 한다는 명제가 누누이 천명되어 왔고, 교육 개혁 위원회가 이를 교육 과정 개혁의 기본 방향으로 설정하였다.
1995년 5. 31. 교육개혁안에서 제안되고 1997년 12월 30일에 고시된 제7차 초·중등학교 교육과정은, 未來(미래)사회는 세계화·정보화 사회라는 예측에 따라 개정된 교육과정이다. 정보화사회 또는 지식기반사회가 도래하면서 우리가 직면하게 된 문제 가운데 하나는 새로운 사회가 요구하는 개성과 창의력을 지닌 인간을 어떻게 길러낼 것인가 하는 것이다. 이런 시각에서, 우리 교육은 새롭게 진행되고 있는 지식기반사회에 슬기롭게 adaptation(적응) 하고 未來(미래)사회를 주도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일에 계속 힘써야 할 것이다. 이를 근거로 교육부는 목표(目標) 차원에서 건전한 인성과…(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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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공통기본교과에등장하는인물의사상과인간상에관한연구
국민공통기본교과에 등장하는 인물의 사상과 인간상에 관한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제7차 교육 과정이 적용될 21世紀는 지성과 감성이 조화를 이룬 창의적인 인간을 요청하고 있으며, 단순히 세기의 변환이 아니라 밀레니엄(millennium)적 변환을 의미한다. 국민공통기본교과에등장하는인물의사상과인간상에관한연구 , 국민공통기본교과에 등장하는 인물의 사상과 인간상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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