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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브랜드 신화가 되다(명품marketing )을 읽고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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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0 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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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코카콜라의 경우, 소비자의 생각과 생활 속에 자리잡은 무형자산의 브랜드 가치는 어마어마하다고 볼 수 있따 그렇다고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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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한가지 가지지 못한 것이 있다면 브랜드를 둘러싸고 있는 광채이다. 명품브랜드는 브랜드의 성공으로써 브랜드는 기업가치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이다. 세계적으로 명품(Luxury Goods)의 연간 시장규모는 약800달러이다. 우리나라는 프랑스나 독일, 스위스에 비해 품질의 우수성이나 디자인, 원자재, 유통망, 마케팅 능력이 뒤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국내시장도 불경기라고는 하지만 명품시장규모는 연간 2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될 만큼 명품산업은 활성화되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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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희소성과 자기 과시적 가치와 품질면에서 탁월성을 가져야한다. 책의 서문에서 눈길을 끄는 문구가 있는데 “Made in Korea 럭셔리 브랜드의 탄생을 바라며……”이다. 그리고 한국은 뛰어난 품질에도 불구하고 명품의 반열에 오르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한국이라는 국가의 culture적 이미지가 아직은 취약하기 때문일것이다 PartⅡ에서는 명품브랜드 시장의 분석과, 경제학을 서술하였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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