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은후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8:43본문
Download :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고나서(2).hwp
살해 후, 극심한 혼란에 빠진 그는 스스로의 행위에 정당성을 부여하지만 실제로는 죄의식과 그의 명제의 속에서 갈등하다가 가난한 매춘부 소냐를 만난다. 다시 말해서 비범인은 나폴레옹 같이 사람을 죽여도 죄의식이 없이 사람들에게서 인정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즉 비범인은 인류의 생활에 무한히 공존할 수 있는 발전을 했을 때, 방해자의 생명을 빼앗을 권리가 있다는 존재이다.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고쓰기나서
현실에서나 예술에서나 살인은 이미 우리에게 충분한 관심거리가 되었고 그 강도와 다양성에 있어서 감성적으로 와 닿는 코드가 무던해지는 요즘이다. 이에 따라 그는 가난한 사람을 등쳐 먹는 스스로 ‘이’ 한 마리라 칭하는 고리대금업자 노파를 죽이고 실수로 그녀의 동생까지 죽이게 된다된다. 위에서 보여지는 살인들은 그 행위 측면에서 동일성을 보이지만 그 정당성에는 어떠한 차등한 가치를 부여해야 되는 것일까 또한 그에 따른 형벌은 어떻게 가해져야 하는 것일까
소설 속에서 라스콜리니코프는 가난한 대학생이다. 그는 인간을 비범인과 평범인으로 구분한다. 예전에 유영철이 기존 사회에 대한 분노와 열등감에서 연쇄 살인을 저질렀으며 소설 향수에서의 그르누이 역시 기존 사회에 대한 극단적인 혐오감 속에서 그 자신이 추구하는 최고의 향기를 체취하기 위해서 25명의 소녀들을 살해한다. 그녀의 순결한 영혼에 감화된 라스콜리니코프는 자수하고 7년간의 시베리아 유배 생활을 하게된다된다. 이와는 반대로 소설 죄와 벌에서 보이는 라스콜리니코프는 스스로 옳다는 명제에 준하여 고리대금업자인 늙은 노파를 죽인다. 노파가 가난한 사람의 피를 빨아 먹는 ‘이’와 같은 존재라고 하지만 그 스스로의 명제는 자아도취일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그의 범죄의 완벽성을 위해 노파의 동생까지 살해하는 대목에서 그가 자금적인 이익에 그 행위의 강렬한 의지를 찾았…(省略)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은후나서
Download :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고나서(2).hwp( 76 )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고나서 ,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도스토예프스키 죄와 벌 읽고나서
순서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은후나서
도스토예프스키,죄와,벌,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다.
우선 여기서 라스콜리니코프는 왜 살인이라는 행위를 하게 되었을까 살인 직전의 그는 악마적이며 초인적인 개인주의에 관철되어 스스로 세운 명제에 도취되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