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이나 그림책을 선정한 후 해당하는 유아의 연령, 책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선정한 동화책과 그림책이 유아에게 주는 교육적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0:51
본문
Download : 동화책이나 그림책을 선정한 후 해당하.hwp
특히 전래동화는 다른 장르의 그림책에 비하여 우리나라의 정서, 문
서지사항
1) 유아의 연령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시사점
Ⅰ. 서론
다.
동화책이나 그림책을 선정한 후 해당하는 유아의 연령, 책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선정한 동화책과 그림책이 유아에게 주는 교육적인 측면 서술하시오
설명
동화책이나 그림책을 선정한 후 해당하는 유아의 연령, 책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선정한 동화책과 그림책이 유아에게 주는 교육적인 측면 서술하시오
1. 동화책이나 그림책 선정
Download : 동화책이나 그림책을 선정한 후 해당하.hwp( 27 )
2) 책의 내용
3. 유아에게 주는 교육적인 측면
동화책이나 그림책을 선정한 후 해당하는 유아의 연령, 책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선정한 동화책과 그림책이 유아에게 주는 교육적인 측면 서술하시오





동화책, 그림책, 책의 내용, 그림책 선정, 교육적 측면
Ⅲ. conclusion
2. 유아의 연령, 책의 내용
Ⅱ. 본론
Ⅰ. 서론
본 과제(problem)에서는 ‘쪽빛을 찾아서’라는 전통문화 그림책을 선정하여 과학과 관련하여 유아의 교육적인 측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전래동화는 민간에 발생한, 소박한 민중과 그 자녀를 위한 이야기를 말하며 folktales, Mӓrchen, household story 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이러한 전래동화 속에서는 믿을 수 없는 일들이 자연스레 일어나고 그럴싸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자연스럽고 평범하기까지 한 화술로써 이야기되는 전래동화는 이상한 세계속에서의 극적인 사건, 유머와 사랑에 의하여 유아의 상상력을 만족시킨다. 한편 정여옥, 이경화(2009)의 연구결과 전래동화를 활용한 문학 활동이 유아의 상상력과 유창성, 독창성 향상에 결과 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를 뒷받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