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여행사의 인터넷(Internet)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여행사의 인터넷(Internet) 마케팅에 관한 연구 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21:52
본문
Download : 여행사의_인터넷마케팅에_관한_연구.hwp
특히, 인터넷의 상용화는 이른바 ‘사이버 문화’라는 완전히 새로운 문화의 틀을 유도하고 있다.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여행사의_인터넷마케팅에_관한_연구.hwp( 43 )
순서
여행사의 인터넷marketing 에 관한 연구 Ⅰ. 서 론 Ⅱ. 연구의 이론(理論)적 배경 Ⅲ. 조사설계와 analysis방법 Ⅳ. 실증analysis결과Ⅴ. 결 론 서지사항 ABSTRACT Ⅰ. 서 론 . 문제제기 컴퓨터 커뮤니케이션의 테크놀리지의 출현으로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른 정보활용 시스템의 급격한 변화는 사회 각 분야에 광범위하게 발달하여 정보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analysis의 necessity 이 대두되고 있다.(정하나, 2000 3) 여행사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상품을 introduce하며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인터넷marketing 을 실시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구매자가 航空권의 예약에서 구입까지 직접접근이 가능해진 것이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온라인(online) 여행사 또는 사이버 여행사이다. 국내에서는 사이버 여행사의 concept(개념)이 1997년도부터 생겨나기 시작했는데, 이는 인터넷marketing 을 위해 전제되는 전자상거래 환경들이 어느 정도 갖춰지면서 가능했다. 특히 유명 호텔의 경우 고객이 직접 그 호텔의 웹사이트를 방문해 이루어지는 인터넷 예약이 82%에 이르고 있다. 관광관련 분야의 인터넷 도입은 다른 비즈니스보다 비교적 빠르게 도입되었는데, 航空사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또한 정보 통신부 지원하에 이루어지고 있는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 구축, 국민 PC의 보급,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대한 방침이 뒷받침되었기 때...
[경제경영] 여행사의 인터넷(Internet)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여행사의 인터넷(Internet) 마케팅에 관한 연구 Ⅰ.
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 Ⅰ. 서 론 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 ...
경제경영 여행사의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여행사의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연구 Ⅰ.
여행사의 인터넷(Internet)마케팅에 관한 연구 Ⅰ. 서 론 Ⅱ. 연구의 theory(이론)적 배경 ...





다. 즉, 정보 기술로 대표되는 인터넷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사업은 기존의 전통적 방식의 비즈니스와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호텔 업계의 경우, 인터넷marketing 은 航空사보다 늦었지만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