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工學 정리 - 임용고시 교육학 대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0:08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정리 - 임용고시 교육학 대.hwp
이 자료에는 시청각 교육, 수업매체, 원격 교육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 수업에 있어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
- 의사소통의 통로(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의 5감각이 대표적)
① 시청각 자료(資料)를 교육과정에 통합시켜 적절하게 활용 → 학습을 효율적으로!
③ C(Channel)
- 시청각교육의 방법 → 시간절약에 효율적
- 메시지를 창출해 내는 주체
Download : 교육공학 정리 - 임용고시 교육학 대.hwp( 95 )
② M(Message)
- 메시지를 전달받는 대상
- 시청각적 방법에 의한 경험 → 구체적인 경험을 정리(整理) 하고 단순화
- 시청각적 방법 → 언어로 하는 학습보다 학습결과를 영속적이게 만듦
시청각교육, 컴퓨터 관련학습, 수업매체, 원격교육, 학습동기유발, 메시지, 채널, 임용고시 교육학, 컴퓨터 기반수업, CAI
① S(Source)
좋은 되길 바랍니다.
- 메시지 요인을 구성하는 요소
레포트 > 교육계열
2. 컴퓨터 관련 학습
1) 시청각교육의 槪念
- 현실적, 구체적, 경험적인 감각수단을 이용 → 교육활동의 효율화 추구
이 에는 시청각 교육, 수업매체, 원격 교육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순서
- 짧은 시간에 학습내용과 문제를 구체적으로 제시
이 자료는 임용고시 대비를 위한 교육공학 정리본입니다.
다.
이 는 임용고시 대비를 위한 교육工學 정리본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② 시청각교육의 효율
- 어떠한 목적이나 이유를 가지고 커뮤니케이션에 참여하여 메시지를 창출
교육工學 정리 - 임용고시 교육학 대비
1. 시청각교육
설명
④ R(Reciever)
3. 수업매체
- 메시지를 주고받는 데 사용하는 도구
- 학습자의 주의와 흥미를 자극 → 학습동기를 유발
1. 시청각교육
2) SMCR모형
- 수신자 요인을 구성하는 요소에는 수신자의 의시소통 기능, 태도, 지식, 사회체계, 文化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