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後感] Internet 시대의 고객관계 경영 CR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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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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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그들은 CRM의 성과를 성급하게 거두려 한다. 비록 그 목적이 수익의 증대에 있지만, 그 과정에서 회사가 무엇을 팔 것인가 보다는 ‘고객’의 편익과 가치에 무게를 둔다.
새로운 culture 속에서 고객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점차 고객의 행동을 alteration(변화) 시키고, 고객과 상호작용하며 고객의 요구를…(생략(省略))
다. 하지만 이런 방법을 통해서는 고객의 로열티를 얻을 수 없다는 점을, 즉 고객의 로열티란 돈으로 살 수 없다는 사실을 그들은 깨달았다.[독후감] 인터넷 시대의 고객관계 경영 CRM.com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CRM은 장기적인 노력을 통해서만 효율적인 결과를 창출할 수 있따 즉,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격할인이나 포인트 제도와 같은 프로그램(program]) 만으로는 부족하다. 많은 기업이 CRM을 한다고 하면서, 고객지향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기본 이념을 망각하고 있따 즉, 어떻게 하면 기업의 매출과 이윤을 더 올릴 수 있을까 고민하고 고객에게는 별 다른 혜택을 주지 않는다.
애초부터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은 기업 중심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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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감상서평
인터넷(Internet) 시대의 고객관계 경영 CRM.com
“CRM.com”은 기업들이 인터넷(Internet)을 통해 개별고객과 어떻게 관계를 강화시켜 나갈 수 있는지를, 풍부한 사례(instance)를 제시하며 알기 쉽게 기술한 책이다. 저자 프레드릭 뉴웰은 자신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 많은 기업들이 너도나도 뛰어들고 있는 CRM의 오류를 지적하고 올바른 길을 제시하고 있따
1. CRM의 토대구축
CRM의 槪念 및 추진 시 유의점
‘기업이 과연 고객의 로열티를 돈으로 살 수 있을까?’
전세계 기업들은 고객의 정보를 획득하여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에 주력하기 위해 ‘고객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구축하는 데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였다. 이와 대조적으로 CRM은 고객 중심적이다. 고객정보를 축적하면서 엄청난 잠재력을 처음으로 인식하게 된 marketing 담당자들은, ‘로열티증진 프로그램(program]) ’이라는 미명 하에 앞다투어 고객을 대상으로 온갖 경품제도, 누적 점수제나 할인 프로그램(program]) 을 만들어 내었다. , [독후감] 인터넷 시대의 고객관계 경영 CRM.com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인터넷 시대 고객관계 경영 CRM 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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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고객을 세분화하는 목적은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제품을 팔기 위함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