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er.kr [학교폭력] 학교폭력 reality(실태) 진단과 예방대책 > porter1 | porter.kr report

[학교폭력] 학교폭력 reality(실태) 진단과 예방대책 > porter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orter1

[학교폭력] 학교폭력 reality(실태) 진단과 예방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4:57

본문




Download : 1-20.hwp




한 자녀를 둔 가정이 증가와 맞벌이 부부의 증가 그리고 이혼, 별거 등으로 결손 가정이 늘어나면서 가정 기능이 약화되고 있따 이 결과 youth의 사회화 과정에서 남을 배려하는 타인 지향적인 사고와 원만한 인간관계 방법을 습득하지 못하고 있따 과잉보호와 과잉통제는 youth의 불만을 가중시켜서 이것이 심리적으로 폭발되어 폭력이 발생하기도 한다. 사람을 쉽게 때리고 죽이는 PC Game과 난무하는 폭력 만화도 이를 부추기고 있따 일상생활 속에서 폭력의 행사를 은연중에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있어 폭력이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따 본 주제발표에서는 학교폭력 theory(이론)에 마주향하여 알아보고, 학교폭력 발생의 원인(原因)을 찾아보며, 학교폭력의 실태(實態)를 analysis(분석) 하여 예방대책을 모색하고자 한다. 여기에서 모색된 대안이 실제로 가정, 학교, 사회에서 실천되어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길 본 주제발표자는 소망할 뿐이다. 오늘과 같이 학교폭력 예방대책에 대하여 토론하고 배우는 기회가 자주 있어야 한다.…(To be continued )



[학교폭력] 학교폭력 reality(실태) 진단과 예방대책
다. 또한 학교폭력 유형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중학생에서 초등학생에 이르기까지 그 연령이 날로 낮아지고 비인간화 현상까지 보이고 있따 학생들의 폭력에 대한 왜곡된 의식과 성장과정에서 인내하고 대화하는 훈련 부족도 하나의 원인(原因)이지만 근본적으로 학교폭력이 왜 발생하며 이에 대한 대처 plan이 무엇인가에 대한 연구와 노력이 부족한 실정이며, 노력을 하더라도 행정적인 지시사항 문서작성 및 보고나 접근방법에 대한 연구 없이 과거의 획일적이고 구태의연한 처방이 대부분이므로 efficacy적인 대처가 아주 미흡한 실정이다.설명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1-20.hwp( 69 )










Ⅰ. 서 론, , Ⅱ. 학교폭력의 definition 와 property(특성), 1. 학교폭력의 definition , 2. 학교폭력 피해학생과 가해학생의 property(특성), , Ⅲ. 학교폭력 이론(理論)에 대한 검토, 1. 사회 文化(culture) 적 접근, 2. 정신 심리적 접근, 3. 철학적 접근, 4. 다인적 접근, , Ⅳ. 학교폭력의 발생 요인과 reality(실태) , 1. 학교폭력의 발생 요인, 2.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 , Ⅴ. 학교폭력 예방 대책, 1. 학교 관리자들을 위한 실천 전략(strategy), 2. 학급 담임교사를 위한 전략(strategy), 3. 학생들을 위한 전략(strategy), 4. 학부모를 위한 전략(strategy), 5. 지history(역사) 회와 연계지도를 위한 전략(strategy), , V. 결 론, ⊙ 靑少年 범죄의 동향 ⊙, filesize : 69K

1-20_hwp_01.gif 1-20_hwp_02.gif 1-20_hwp_03.gif 1-20_hwp_04.gif 1-20_hwp_05.gif 1-20_hwp_06.gif


Ⅰ. 서 론, , Ⅱ. 학교폭력의 정의와 특성, 1. 학교폭력의 정의, 2. 학교폭력 피해학생과 가해학생의 특성, , Ⅲ. 학교폭력 이론에 대한 검토, 1. 사회 문화적 접근, 2. 정신 심리적 접근, 3. 철학적 접근, 4. 다인적 접근, , Ⅳ. 학교폭력의 발생 원인과 실태, 1. 학교폭력의 발생 원인, 2. 학교폭력의 실태, , Ⅴ. 학교폭력 예방 대책, 1. 학교 관리자들을 위한 실천 전략, 2. 학급 담임교사를 위한 전략, 3. 학생들을 위한 전략, 4. 학부모를 위한 전략, 5. 지역사회와 연계지도를 위한 전략, , V. 결 론, ⊙ 청소년 범죄의 동향 ⊙, FileSize : 69K , [학교폭력] 학교폭력 실태진단과 예방대책사범교육레포트 , 학교폭력 청소년범죄 학원폭력

학교폭력,청소년범죄,학원폭력,사범교육,레포트


Ⅰ. 서 론

Ⅱ. 학교폭력의 정이와 특성(特性)
1. 학교폭력의 정이
2. 학교폭력 피해학생과 가해학생의 특성(特性)

Ⅲ. 학교폭력 theory(이론)에 대한 검토
1. 사회 文化(문화)적 접근
2. 정신 심리적 접근
3. 철학적 접근
4. 다인적 접근

Ⅳ. 학교폭력의 발생 원인(原因)과 실태(實態)
1. 학교폭력의 발생 원인(原因)
2. 학교폭력의 실태(實態)

Ⅴ. 학교폭력 예방 대책
1. 학교 관리자들을 위한 실천 전술
2. 학급 담임교사를 위한 전술
3. 학생들을 위한 전술
4. 학부모를 위한 전술
5. 지history회와 연계지도를 위한 전술

V. 결 론
⊙ youth 범죄의 동향 ⊙

최근 들어 우리나라 youth 폭력 문제는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학교에서 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고 있는 학교폭력은 조직화되고 잔인하며 반인륜적인 양태를 나타내고 있따 학급 친구들로부터 집단 폭력의 고통에 시달리다가 자살하는 학생, 왕따를 당한 학생이 친구를 칼로 찔러 숨지게 만든 사건, 학교 생활에 適應(적응)하지 못하여 외국 유학을 보내달라고 조르는 학생 등이 발생하는 현실이다.
전체 6,11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rte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