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er.kr 2017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A형(기업의 비윤리적 행동) > porter1 | porter.kr report

2017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A형(기업의 비윤리적 행동) > porter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orter1

2017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A형(기업의 비윤리적 행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7:31

본문




Download : 20171중과_경영3_소비자행동론_A형.zip






▪ 사건 개요




설명
2. 한국 기업에서의 비윤리적 행동에 대한 판단.pdf
3. 한국기업의 비윤리적 행위에 관한 조사 연구.pdf
3.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








2017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A형(기업의 비윤리적 행동)

22171_001.jpg 22171_002.jpg 22171_003.jpg

사례 2. 불매운동 - H마트의 개인정보 매매 행위

사례 1. SNS물결의 움직임 - D항공사 사태




소비자행동론,방통대소비자행동론,방송대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론레포트,소비자행동론과제물
참고한 문헌
1. 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실제 사례
소비자는 욕구충족자, 가치추구자, 배우, 생산자, 影響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 함께 제공되는 참고 한글파일 >>
Ⅲ. 결 론




Download : 20171중과_경영3_소비자행동론_A형.zip( 77 )


지난해 12월 5일 뉴욕공항에서의 D항공기 회항의 최초의 보도는 한겨례신문 8일 오전 1시에 게재되었다. 이러한 소비자의 역할을 토대로, 기업의 비윤리적 행동이 개인 소비자와 시장전체에 미치는 영향 및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교훈(또는 시사점)을 실제 사례를 제시하면서 도출하시오.(교재 p.3-17 참조, 국내/외의 기업의 실제 비윤리적 행동에 관한 사례 한 가지를 조사하여 제시함)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실제 사례 사례 1. SNS파동 - D항공사 사태 사례 2. 불매운동 - H마트의 개인정보 매매 행위 사례 3. 소셜커머스사 ‘채용 갑질’ 사태 2. 개인 소비자와 시장전체에 미치는 영향 3.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기업 내에서 비윤리적 행동에 대한 인식과 행동의도.pdf 2. 한국 기업에서의 비윤리적 행동에 대한 판단.pdf 3. 한국기업의 비윤리적 행위에 관한 조사 연구.pdf 4.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사례 - 피죤.hwp 5. 개인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사례와 시사점.hwp 6. 문화
Ⅱ. 본 론

- 목 차 -

순서
한 광고대행사에서 2013년 10월, ‘디지털 시대의 선’이라는 주제로 CSR에 관한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에 따르면, “자체 조사에서 71.2%의 사람들이 ‘비윤리적인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지 않겠다’는 反應을 보였다”는 언급과 함께 “요즘 소비자들은 기업들에 ‘좋은 제품’뿐만 아니라 ‘착한 마음씨’까지 요구하고 있다”고 分析(분석)했다. 이에 project물에서는 이러한 형태의 example(사례) 를 紹介하고 이에 따른 소비자의 달라진 소비 형태를 分析(분석)해보겠다. 처음에는 단지 회항사건에 대하여만 언급하였던 기사들이 댓글을 통하여 조 전 부사장의 ‘하와이원정출산’에 관한 견해 이 나타나면서 이에 따른 관심과 보도가 확산된다된다. 이른바 ‘땅콩사건’으로 알려진 이 사건은 이후 포털사이트 메인에 노출되며 엄청난 파장을 갖게 됐다.
1. 기업 내에서 비윤리적 행동에 대한 인식과 행동의도.pdf

example(사례) 1. SNS파동 - D항공사 사태

6. culture
5. 개인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사례와 시사점.hwp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1. 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실제 example(사례)
다. 2. 개인 소비자와 시장전체에 미치는 影響
Ⅰ. 서 론
소비자는 욕구충족자, 가치추구자, 배우, 생산자,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소비자의 역할을 토대로, 기업의 비윤리적 행동이 개인 소비자와 시장전체에 미치는 影響 및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교훈(또는 시사점)을 실제 사례를 제시하면서 도출하시오.(교재 p.3-17 참조, 국내/외의 기업의 실제 비윤리적 행동에 관한 사례 한 가지를 조사하여 제시함)

사례 3. 소셜커머스사 ‘채용 갑질’ 사태


- 중략 -

Ⅱ. 본 론
Ⅰ. 서 론




4.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사례 - 피죤.hwp


기업의 이윤추구의 목적과 더불어,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CSR’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아 이에 맞춰 기업들은 체계적인 추진체계와 CSR조직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아 소비자들은 점점 더 현명해지며, 단순한 제품이나 용역을 보고 선택하는 소비자에서 전체적인 기업 평가를 내려 구매를 하는 방식에 이르렀다. 즉, 내재적 정보보다는 외재적 정보를 이용하여 구매 평가의 기준을 삼는 경향이 많다는 것이다.
전체 6,11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rte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