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er.kr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戰略) 연구 > porter2 | porter.kr report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戰略) 연구 > porter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orter2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戰略)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06:08

본문




Download :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 연구.hwp




이는 동기라는 것이 觀察(관찰) 될 수 있는 현상이 아니고 다만 인간행위를 좀더 효율적으로 說明(설명) 하기 위하여 편의상 설정한 가설적 추정concept(개념)이기 때문일것이다 일반적으로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모티베이션이란 어떻게 행위가 처음 되고, 활력을 얻고,…(skip)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戰略) 연구

순서

모티베이션에 대한 개요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

모티베이션에 마주향하여 아직 합의된 정의(定義)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모티베이션[1][1] ,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다.
모티베이션[1][1]
현대백화점의%20모티베이션%20전략%20연구_hwp_01.gif 현대백화점의%20모티베이션%20전략%20연구_hwp_02.gif 현대백화점의%20모티베이션%20전략%20연구_hwp_03.gif 현대백화점의%20모티베이션%20전략%20연구_hwp_04.gif 현대백화점의%20모티베이션%20전략%20연구_hwp_05.gif 현대백화점의%20모티베이션%20전략%20연구_hwp_06.gif


Ⅰ. 모티베이션에 대해
1. 모티베이션의 의의 ------------------------ 1

2. 모티베이션에 대한 접근법 ------------------- 1
1) 심리학적 접근법 ----------------------------------- 1
2) 경험학적 접근법 ----------------------------------- 3

3. 모티베이션에 관한 내용theory ----------------- 4
1)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설 ------------------------------ 4
2) ERGtheory ----------------------------------------- 6
3) X·Ytheory ---------------------------------------- 7
4) 성취동기 theory ------------------------------------- 8
5) 2요인theory ---------------------------------------- 9

4. 모티베이션의 과정theory -------------------- 11
1) 기대theory ---------------------------------------- 11
2) 공정성theory -------------------------------------- 14
3) 그 밖의 과정theory --------------------------------- 15

5. 모티베이션 strategy ----------------------- 16
1) 커뮤니케이션 --------------------------------- 17
2) 급 여 -------------------------------------- 19
3) 교 육 --------------------------------------- 20
4) 급여 외의 보상 -------------------------------- 22

Ⅱ. 현대백화점
1. (주)현대백화점에 대해 --------------------- 25
1) 회사개요 ---------------------------------------- 25
2) 연 혁 ------------------------------------------ 26
3)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 ------------------------------ 27
4) 경영방침 ---------------------------------------- 27

2. 경영조직 ------------------------------- 28
1) 다중사업부조직 ----------------------------------- 28
2) 수평조직
3) 그 밖의 사업구조

3. 조직운영 ------------------------------- 29
1) CRM 구축 --------------------------------------- 29
2) CREATE VISION - 2006 ------------------------- 30

4. 조직文化 ------------------------------- 30

Ⅲ. 현대백화점의 事例 분석
1. 事例 분석에 앞서 ------------------------ 32
1) 백화점 사원들의 인적 구성 ------------------------- 32
2) 문제제기와 대상선정 ------------------------------- 32

2. 현대백화점 직원과의 면담 ------------------ 33
1) 백화점 내에 있는 조직들의 구성 및 특징 분석 ---------- 33
가. 백화점과 입주업체간의 갈등 --------------------------- 35
나. 조직구성원들간의 갈등 ------------------------------- 37
다. 이러한 결과에 마주향하여 종전에는 주로 그 사람 본연의 능력이나 특성(特性)에 기인하는 것으로 생각했었다. 즉, 성과 지향적 행위는 능력과 모티베이션이 어우러져 이루어지는 것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 개인의 행위에 대한 이해가 증진되어 감에 따라 능력의 차이 뿐만 아니라, 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개인의 자발적인 의욕, 즉 모티베이션이라고 하는 것이 성과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 연구.hwp( 36 )






설명
모티베이션에 대한 개요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戰略) 에 대상으로하여 analysis(분석) 하였습니다. 직무 제반사항에 대한 파견직원의 만족도 ---------------- 41
2) 대상 및 갈등 요인 분석 ---------------------------- 35

3. 인터뷰를 통해 살펴본 백화점 조직의 문제가되는점 ----- 43



Ⅰ. 모티베이션에 대해

1. 모티베이션의 의의

조직에서 나타나는 개인의 성과를 보면, 사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전체 6,17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rte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