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er.kr 마이클포터의 경쟁戰略 > porter2 | porter.kr report

마이클포터의 경쟁戰略 > porter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orter2

마이클포터의 경쟁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21:27

본문




Download : 마이클포터.hwp




또한, 경쟁사를 어떻게 analysis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도 중요하다. , 마이클포터의 경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마이클포터 경쟁우위 전략





<마이클포터-경쟁전략(strategy)>

마이클포터의 경쟁전략(strategy)은 산업구조의 analysis에서 스타트된다는 것이다.
원가우위란 업계에서 가장 낮은 원가로 우위를 확보하는 전략(strategy)을 말한다.
기존시장내 경쟁강도,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 대체제의 위협, 신규경쟁자의 진입가능성이 이에 속한다. 다시말해, 한 기업의 활동을 전략(strategy)적으로 연관성이 있는 몇 개의 활동들로 나눠, 원가가 발생하는 원천과 자사를 경쟁사와 discrimination화시키는 원천을 밝혀내기 위한 것 concept(개념)이다. 높은 가격이라도 고객이 즐겁게 살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에 가치를 제공하면 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집중화 전략(strategy)은 특정 세분시장 만 집중공략하…(To be continued )





Download : 마이클포터.hwp( 52 )





다. 현행전략(strategy), 강점과 약점, 미래목표(目標), 제반가정 등 네가지 요인들에 대한 analysis을 통해 경쟁자의 의도와 움직임을 예측하는 경쟁자 analysis틀이 이 물음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원가는 가장 낮게, 그러나 생산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은 경쟁자들의 것과 맞먹거나 적어도 소비자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산업 수익성을 analysis하기 위한 마이클 포터의 5 force model에는 다섯가지 요인이 존재한다.
이 다섯가지 경쟁 요인은 산업의 경쟁 강도와 수익성에 effect을 미친다.마이클포터,경쟁우위,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마이클포터_hwp_01.gif 마이클포터_hwp_02.gif




설명
마이클포터의 경쟁戰略


순서
마이클포터의 경쟁戰略에 대한 간단한 요약본입니다.
discrimination화우위는 가격 이상의 가치로 브랜드 충성심을 이끌어 내는 전략(strategy)을 말한다. 산업마다 수익성의 차이가 나는 이유를 각 산업의 경쟁 정도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가치사슬이란 경쟁우위의 원천을 analysis하기 위해 개별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점검해보고 이러한 제반 활동들이 어떻게 상호작용 하는지를 체계적으로 알 수 있는 analysis도구를 말한다.
여기서 중요한 concept(개념)은 가치사슬의 concept(개념)이다.

마이클포터의 경쟁전략에 대한 간단한 요약본입니다. 마이클 포터는 본원적 경쟁 전략(strategy)에서 경쟁우위와 집중화 전략(strategy)을 강조한다. 경쟁우위는 원가우위와 discrimination화우위로 나뉘어진다.

경쟁우위란 특정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시장에서 우선적으로 선택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을 말한다.
전체 6,17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rte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