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er.kr [hot] 종교개혁의 배경, 성격, 특징, 종교개혁기의 사상가들, 종교개혁의 교육사적 의의 (루터, 칼빈, 멜란히톤) > porter7 | porter.kr report

[hot] 종교개혁의 배경, 성격, 특징, 종교개혁기의 사상가들, 종교개혁의 교육사적 의의 (루터, 칼빈, 멜란히톤) > porter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orter7

[hot] 종교개혁의 배경, 성격, 특징, 종교개혁기의 사상가들, 종교개혁의 교육사적 의의 (루터, 칼빈, 멜란히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20:13

본문




Download : 종교개혁의 배경, 성격, 특징, 종교개혁기의 사상가들, 종교개혁의 교육사적 의의 (루터, 칼빈, 멜란히톤).hwp





종교개혁의,배경,성격,특징,종교개혁기의,사상가들,종교개혁의,교육사적,의의,(루터,칼빈,멜란히톤),사범교육,레포트


종교개혁

1. 종교개혁의 배경

2. 종교개혁의 성격

3. 신교교육과 구교교육의 비교

4. 신교의 교육령

5. 종교개혁과 르네상스(인문주의)의 비교

6. 종교개혁기의 사상가

(1) 루터(Luther, 1483~1546)

1) 교육사상의 특징

2) 교육사적 의의

3) 공교육발달 요인

4) 교육의 목적

5) 교육내용

6) 교육방법

(2) 멜란히톤(Melanchton, 1497~1560)
1) 라틴어 학습단계 제시
2) 교육사적 의의
3) 사상적 특징
(3) 칼빈(Calvin, 1509~1564)
칼빈의 교육사상
1) 교사의 역할
2) 학생이해
3) 교육목적

① 궁극적 목적

② 구체적 目標(목표)

4) 교육과정
5) 가르침의 방법(교육기술, 교육방법)

7. 종교개혁의 교육사적 의의

-…(생략(省略))

(1) 교육운동과 종교운동

(2) 교육운동의 성격

1) 국가통제의 공교육제도

① 공교육의 이념출발(의무성과 무상성)주장 ] 19세기(국가주의)에 확립

② 국가통제의 공교육제도를 확립시킨 교육운동이다.

2) 초등교육의 의무화

① 초등교육의 의무화를 선언한 교육운동이었다.

⑥ 오늘날의 보통의무교육의 사실적 스타트이라고 할 수 있따

①루터

②캘빈




레포트/사범교육
종교개혁의 배경, 성격, 특징, 종교개혁기의 사상가들, 종교개혁의 교육사적 의의 (루터, 칼빈, 멜란히톤) , 종교개혁의 배경, 성격, 특징, 종교개혁기의 사상가들, 종교개혁의 교육사적 의의 (루터, 칼빈, 멜란히톤)사범교육레포트 , 종교개혁의 배경 성격 특징 종교개혁기의 사상가들 종교개혁의 교육사적 의의 (루터 칼빈 멜란히톤)
순서

Download : 종교개혁의 배경, 성격, 특징, 종교개혁기의 사상가들, 종교개혁의 교육사적 의의 (루터, 칼빈, 멜란히톤).hwp( 75 )










다.

④ 내세를 위한 종교교육과 더불어 현세의 시민(Citizen)적 의무를 다하기 위한 교육의 필요성(必要性)을 제시하였다.
종교개혁의%20배경,%20성격,%20특징,%20종교개혁기의%20사상가들,%20종교개혁의%20교육사적%20의의%20(루터,%20칼빈,%20멜란히톤)_hwp_01.gif 종교개혁의%20배경,%20성격,%20특징,%20종교개혁기의%20사상가들,%20종교개혁의%20교육사적%20의의%20(루터,%20칼빈,%20멜란히톤)_hwp_02.gif 종교개혁의%20배경,%20성격,%20특징,%20종교개혁기의%20사상가들,%20종교개혁의%20교육사적%20의의%20(루터,%20칼빈,%20멜란히톤)_hwp_03.gif 종교개혁의%20배경,%20성격,%20특징,%20종교개혁기의%20사상가들,%20종교개혁의%20교육사적%20의의%20(루터,%20칼빈,%20멜란히톤)_hwp_04.gif 종교개혁의%20배경,%20성격,%20특징,%20종교개혁기의%20사상가들,%20종교개혁의%20교육사적%20의의%20(루터,%20칼빈,%20멜란히톤)_hwp_05.gif 종교개혁의%20배경,%20성격,%20특징,%20종교개혁기의%20사상가들,%20종교개혁의%20교육사적%20의의%20(루터,%20칼빈,%20멜란히톤)_hwp_06.gif
종교개혁의 배경, 성격, 특징, 종교개혁기의 사상가들, 종교개혁의 교육사적 의의 (루터, 칼빈, 멜란히톤)



설명
종교개혁의 배경, 성격, 특징, 종교개혁기의 사상가들, 종교개혁의 교육사적 의의 (루터, 칼빈, 멜란히톤)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⑧ 종교개혁 후 독일 지역에서는 중등학교의 공영화가 진행되었다.

⑨ Luther의 종교개혁(1517)이후 독일에서는 중세에 폐지되었던 공교육제도가 다시 부활되었다.

⑦ 중등교육은 대학준비를 위한 교육으로서 고전중심의 교육이었다.

③ 대중적 운동으로 일어난 종교개혁은 초등보통교육의 성립과 확대, 인간의 자아지각에 기여하였다.

③ 시민(Citizen)계급과 빈민자제를 위한 직업교육도 실시하였다.

② 시민(Citizen)생활에 필요한 성경, 모국어, 음악, 체육, 공예, 가사 등이 포함된 초등교육을 의무교육으로 할 것을 주장하였다.

④ 교회의 지배하에 있던 교육기관이 시정부하에 들어가게 되어 공교육제도가 나타나게 되었다.

⑥ 독일에서는 초등교육이 서민교육으로 발전하였다.

⑤ 종교개혁자들은 현세의 삶과 내세의 삶을 똑같이 중시하였다.

⑤ 대학교육은 인문주의화(르네상스) 되었고, 대학발전이 가속화되었다.

전체 6,02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rte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