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er.kr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 > porter8 | porter.kr report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 > porter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orter8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2:44

본문




Download :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hwp




여기서 교원은 교사뿐 아니라, 교장․교감도 포함하며, 넓게 보아서는 일반직원도 포함하여 교육활동에 관계하는 모든 사람들을 의미하는 관념이다. 「교육활동의 improvement(개선)」은 교원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여, 교육의 3요소인 교원․학생․교육과정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지는 「교수-학습활동의 improvement(개선)」을 핵심으로 하여, 궁극적으로 설정된 「교육目標(목표)의 효율적 달성」을 위하여 이루어지는 협동적이며 지속적인 노력을 의미한다.
장학의발전 방향 자율장학의활성화 교육전문직 /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
I. 머리말 - 장학의 일반적 관념

2. 장학의 수혜자인 교사의 變化(변화)․발달에 대한 이해

Download :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hwp( 73 )



장학의발전 방향 자율장학의활성화 교육전문직



나. 장학에 대한 인식의 전환
(2) 「주로 교원을 대상으로」는 장학이 원칙적으로 누구에게 작용하는가를 시사한다. 장학의 관념에 대한 여러 가지 opinion(의견)을 종합하여 보면, 장학은 교육활동의 improvement(개선)을 위하여 주로 교원을 대상으로 하여 이루어지는 제반 지도․조언 활동”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따 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이 부연될 수 있따



3. 장학의 학교현장 중심화 - 자율장학의 활성화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II. 장학의 발전 방향
장학의발전 방향 자율장학의활성화 교육전문직 /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


순서
1. 장학에 대한 인식의 전환
IV. 맺는말
나. 교사발달의 장학에 관련된 의미



가. 교사발달의 관념


(1) 「교육활동의 improvement(개선)」은 장학이 추구하는 목적을 시사한다.

III. 교육전문직의 역할과 자질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
가. 장학을 보는 관점의 變化(변화)

다. 장학담당자는 원칙적으로 교원을 대상으로 장학활동을 하게 된다. 교장․교감은 교사들에게 지도․조언을 제공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필요한 지도․조언을 얻기도 한다.
전체 6,05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rte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