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er.kr 학문의 즐거움을 읽고쓰기 > porter8 | porter.kr report

학문의 즐거움을 읽고쓰기 > porter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orter8

학문의 즐거움을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05:05

본문




Download : 학문의 즐거움을 읽고_2034556.hwp




새로운 생각이 future 의 중요한 가치가 될 경쟁력이라고 할 때 우리는 이 경쟁력을 상실한 것은 아닐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학문의즐거움을읽고 , 학문의 즐거움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이러한 성장기를 보내온 우리들에게 필요한 것은 ‘새로운 나의 발견’이 아닐까 생각된다 나는 이 책에서 나의 발견이라는 4번째 장이 제일 맘에 들었다(맘에 안 들었던 부분은 뒤에서 얘기하겠다. 개성을 무시한 체 대학입학이라는 동일한 목표(goal)를 위해서 맹목적으로 앞만 보고 달려온 우리들은 옆을 볼 여유도, 뒤를 돌아볼 여유도 맑고 푸른 하늘을 올려다 볼 여유마저도 없었다. 알찬 report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줄거리 요약과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 간단한 줄거리 요약과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 헤이스케는 인간의 두뇌를 빙산에 비유하였다. 그 선생님은 국어 선생님이셨다. 어린시절 덧셈과 뺄셈, 짧은 글짓기와 받아쓰기를 하며 재미와 새로운 배움에 대한 흥미로움을 느꼈던 그 때와 달리 머리 아픈 미분, 적분을 배우며 고전 시와 소설들의 theory 들을 무조건 외우는 지루함과 ‘내가 왜 여기서 이런 것들을 배워야만 하나’라는 허무한 의문의 반복만이 나를 학교안의 획일성 속에 가둬놓고 있었다. 인간의 뇌세포 역시 140억 개가 있지만 우리는 보통 10%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단지 암기식, 주입식 교육만을 받아왔기 때문에 어떠한 문제에 관련되어 깊게 사고할 기회가 없었고 따라서 한정된 뇌세포만을 사용하는데 익숙해졌기 때문에 더 이상의 발전이 없었던 것이다. 바다 위에 나타난 빙산은 ‘빙산의 일각’으로 바다 속에는 그에 11배에 달하는 빙산이 존재한다고 한다.



순서

학문의 즐거움을 읽고쓰기







학문의%20즐거움을%20읽고_2034556_hwp_01.gif 학문의%20즐거움을%20읽고_2034556_hwp_02.gif 학문의%20즐거움을%20읽고_2034556_hwp_03.gif 학문의%20즐거움을%20읽고_2034556_hwp_04.gif

`히로나카 헤이스케`저술 「학문의 즐거움」책을 읽고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자기의 재능, 자질은 극히 적다. 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학문의즐거움을읽고쓰기



Download : 학문의 즐거움을 읽고_2034556.hwp( 35 )



레포트/감상서평
`히로나카 헤이스케`저술 「학문의 즐거움」책을 읽고쓰기 작성한 感想文(감상문) 입니다. 고등학교에 들어오자마자 대학입시에 시달렸던 우리에게 그…(省略)
다. 왜 그럴까? 나는 이러한 문제(140 억개 뇌세포의 1/10만 사용가능 하다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것 같다)가 우리나라에서 더욱 두드러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 자기 눈에 보이는 재능이나 자질도 세포의 거대한 창고에 매장된 것에 비하면 바다위에 떠오른 빙산처럼 극히 미미하다(본문 ‘새로운 나의 발견’에서 인용). 고등학교 때 나는 다행스럽게도 새로운 가능성을 열게 해주셨던 한분의 선생님을 만나 뵐 수 있었다.
전체 6,05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rte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